수술 후 치료와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88회 작성일 22-12-26 09:13

본문


코수술 후 회복기간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큰 부기는 2주차정도부터 빠지기 시작하며 잔부기는 6개월~12개월까지 빠집니다. 코수술 후 코 속 자극으로 인해 콧물과 함께 출혈이 발생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코속에 처치를 해 준 후 귀가하게 되는데요. 이는 하루가 지난 다음날 치료와 함께 제거를 하게됩니다. 7일차에 코수술 부위 실밥을 제거와 보호대를 제거합니다. 14일차에는 레이저 치료가 진행 되는데요. 자가늑연골을 사용하여 코끝을 고정한 경우엔 자가늑연골 채취 후 봉합된 부위에 실밥을 제거합니다. 


코수술 후에 복용해야 하는 구형구축 약이 있는데 이것은 면역작용을 조절하는 약입니다. 일종의 알레르기 약이라고 생각하면 편한데요. 천식치료제로 개발이 된 약으로써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천식은 기관지 염증에 의해 심하게 좁아져서 기침을 유발하거나 숨을 쉴 때 색색거리는 소리, 호흡곤란, 답답함 등을 유발하는데 이 때 발생하는 염증과 관련이 있는 물질이 코수술 후 구형구축이나 흉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에 따라 가슴수술 이후나 코수술 후에는 처방해 드리는 구형구축 예방약을 반드시 제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코 보형물 구축을 예방하거나 흉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코수술 후 냉찜질과 온찜질을 병행해준다면 붓기가 완화되는 것에 도움을 주어 회복기간의 단축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산책 또한 도움이 되며 무리한 운동이나 수술 한 부위를 손으로 자꾸 만지는 행위를 금하고 금연,금주를 해준다면 코수술 후 회복기간이 더뎌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