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창코입니다. 코수술을 하면 길어 질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9회 작성일 22-12-23 16:05

본문


짧은 들창코는 전체적으로 코의 조직이 부족하기 때문에 수술 자체가 어렵고 까다로운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들창코 수술의 최신 수술법은 다양하지만 어떠한 방법이 가장 좋을지는 개인별 코의 조건이나 재수술 여부에 따라 다르게 결정됩니다. 들창코 수술은 코의 길이가 연장되어야 하는 만큼 코 끝과 연부 조직을 충분하게 박리한 뒤 배치를 하여 길게 만들어 주어야 하며 개개인의 니즈에 따라 콧대를 높이거나, 콧볼을 줄이는 등의 추가 과정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짧은 들창코 수술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충분한 재료의 준비입니다. 코가 작으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비중격 연골이 작기 때문에 화려하고 높은 코를 원할 때에 대안은 늑연골 뿐입니다. 코 안의 구조물들을 높고 이쁘게 만들어 놓아도 마지막에 포장지인 피부가 잘 늘어나지 않는다면 잘못된 수술이 되므로 꼭 피부의 탄력을 먼저 보고 수술의 모양을 결정하시는 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짧은코, 들창코수술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코의 길이가 짧지만, 콧구멍이 많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보형물이나 자가조직으로 미간의 높이를 높여서 시각적으로 코가 길어 보이게 하고 코끝 앞쪽에 귀연골 등을 대어주어 코가 길어 보이게 합니다.


코의 길이가 많이 짧고, 콧구멍이 보이는 들창코인 경우에는 봉합술을 이용한 코끝 연골의 위치이동술(연골 이식 없이 특수 봉합 기법을 이용해서 코끝의 연골 자체를 코의 길이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방법)로 진행하거나 ​비중격연골 연장 이식술(비중격 연골이나 늑연골, 기증늑연골을 이용하여 날개연골의 위치를 조절하고 코 안쪽 점막과 바깥쪽 피부를 동시에 연장시켜 코의 길이를 늘려주고 콧기둥 안쪽으로 들어가거나, 옆에서 보았을 때 콧기둥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콧기둥을 아래로 이동하거나 콧날개의 모양을 조절해주는 수술) 또는 귀연골을 이용한 역회전 연장술(귀연골을 사용하여 코끝연골을 코의 길이 방향으로 연장시키는 수술방법), 하이브리드 비중격 연장 이식술(비중격 연골이 매우 작은 환자에게서 작은 비중격 연골과 귀연골 또는 기증늑연골을 같이 사용하여 코의 길이를 연장하는 수술방법)을 사용합니다. 코의 길이가 짧고, 콧날개가 위로 패인 코의 경우에는 위에 설명한 코의 길이 연장술과 콧날개 내림 수술 (비공내리기)을 함께 시행합니다. 


모든 수술법에 능통한 코성형 전문의의 정확한 진찰과 상담 후에 최적의 수술법을 결정하여 최선의 수술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