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날씨가 추워지면서 코질환으로 불편을 겪는 이들이 많습니다. 코 점막은 외부 자극을 쉽게 받기 때문에 평상시에 코질환을 앓고 있다면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코성형수술 빈도도 늘어납니다. 겨울방학은 수술부터 회복까지 충분한 시간 여유가 있을 뿐 아니라 다가올 새 학기를 앞두고 외모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일반적으로 코 질환수술과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각각 분리해서 두 번의 수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때문에 겨울방학 동안 어떤 수술을 더 시급하게 해야 할 지 고민이 큽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능코성형을 통해 코 성형수술 시 질환수술이 가능해졌습니다.


  


코는 질환과 미용적 수술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기능코성형은 평소 코 기능 불편함과 불만족스런 코 콤플렉스를 한번에 해결합니다. 코질환은 정확한 진단에 따라 개인이 보유한 사보험 및 실비보험에 따라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만성비염, 비중격만곡증, 축농증이 있습니다.

비염은 코 속을 덮고 있는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원인은 알레르기나 코 내부의 구조적 변형에 의해 생기게 되는데, 요즘 같은 건조하고 추운 겨울철에는 코 점막이 쉽게 위축돼 발생률이 높습니다. 치료는 주사나 약제, 보존적 치료가 진행되며 증상이 심하고 잦은 만성의 경우 비염수술이 대안됩니다.

비중격 만곡증은 코 막힘이나 만성비염, 축농증 질환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비중격은 코의 중앙에 위치하여 코의 중심을 잡아주는 기둥 역할을 하는 연골인데, 선천적 혹은 후천적 이유로 휘어져 만곡증이 발생한다. 비염과 마찬가지로 증상이 심한 경우 비중격만곡증수술이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기능코성형은 축농증, 비밸브 협착증 등 불편했던 코질환을 개선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비염수술 VS 코성형, 무엇부터 해야 할까?

댓글 0건 조회 402회 작성일 22-12-26 10: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