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017년 일명 실리콘 모유 사건이 맘카페를 떠들썩하게 했습니다. 가슴수술을 받은 산모의 가슴에서 보형물이 유선으로 흘러가 모유에 섞이고, 아기가 먹어버린 것이었는데요. 가슴성형 후에 모유수유는 불가능한 걸까요?


결론적으로, 가슴에 보형물을 넣었더라도 보형물이 유선에 영향을 미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아기가 보형물(실리콘)을 먹게 되더라도 실리콘은 혈액에 흡수되지 않고 대변으로 배출된다고 말합니다. 위 사건에서 실리콘 모유를 섭취했던 아기의 건강에도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가슴수술을 받을 때 보형물을 삽입하는 위치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유선조직 아래, 가슴근육 아래, 혹은 유선조직과 가슴근육에 걸친 경우입니다. 모유는 유선을 타고 이동하므로 근육 아래에 삽입된 보형물은 모유의 이동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가끔 체형에 따라 유선조직 아래 보형물을 삽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유선조직과 보형물 사이에 근막이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유선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수술이 이루어졌다면 모유 수유에 문제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수술과정에서 가슴의 필수신경에 손상을 입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유선에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슴성형 후 아이를 낳았는데 일주일 후에도 모유가 나오지 않는다면 의사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모유 수유 중에는 수술 여부와 상관없이 가슴에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수유를 위해 가슴이 부풀었다 줄어드는 과정을 반복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때 흉터 조직이 늘어나거나 보형물에 낭종이 생기는 등 불편함과 심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즉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가슴축소술을 받는 경우는 어떨까요? 축소술은 피부와 지방뿐 아니라 유방 조직도 제거하게 됩니다. 그러나 유선을 일부 제거한다고 해도 모유수유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줄어든 유선조직만큼 모유량이 감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가슴성형후 모유수유가 가능할까?

댓글 0건 조회 421회 작성일 22-12-26 10: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