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마볼륨수술, 시술

 


|보형물삽입


헤어라인 뒤쪽 2-3cm 정도에 3-4cm의 지그재그 형태의 절개를 한 후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만들고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실리콘 보형물은 이미 수십년간 사용하여 안전성이 증명이 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이식과 비교해볼 때 원하는 높이만큼 이마를 높일 수 있고 외관이 더 부드럽고 무엇보다도 흡수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흡수가 없고 영구적이기 때문에 코를 높이는 수술과 병행 시에는 지방이식보다는 맞춤형 실리콘을 이용한 이마성형을 권유 드립니다. 또 최소절개와 최소의 출혈로 수술흉터를 줄이며 내시경을 이용하여 이마성형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 할때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며 수술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보형물삽입과 지방이식/필러 차이점

 

 

-부작용

이마성형 시 자신에게 맞지 않는 보형물이나 과도하게 큰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 수술 부위에 물이나 피가 차는 혈종 증상, 윤곽 노출, 보형물 틀어짐, 이마 뼈 들뜸 등 이마성형 부작용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식


필러대신 자신의 지방세포를 정제하여 패이거나 꺼진부위에 필요한만큼 시술이 가능한 지방이식으로 하게 되면 비용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으면서 자신의 지방세포를 주입함에 따라 이물감이나 용량 걱정 없이 충분하고 장기간 리프팅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군살이 붙은 허벅지 부위 지방흡입을 통해서 하기 때문에 보기 싫은 군살을 제거할수 있다는 장점까지 볼수 있습니다. 


이마부위는 다른 부위보다 자가지방이식의 효과가 큰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다른 곳보다 패인부위 꺼진 부위가 넓어서 필러로 하게 되면 용량에 대한 가격압박이 있지만 자가지방이식의 용량에 대한 압박이 없어서 충분한 볼륨 리프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만 여기서 오래가는 볼륨 리프팅시 중요한것은 자가 지방이식시 모든 과정이 매끄럽게 진행되어 생착률이 50%를 넘어설 경우 이러한 자가지방이식의 장점을 보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 부작용

이마 지방이식은 복부나 엉덩이 등에서 지방을 추출해 이마에 이식하는 것으로 자신의 순수 지방을 이식한다는 점에서 부작용이 적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 지방이식 후 피부가 처지거나 눈이 잘 떠지지 않는 등 예상치 못한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모든 지방이식은 지방의 생착률이 주입한 지방의 양과 그대로 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지방이 소실되는 현상까지 고려해 넉넉한 양을 이식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지방에도 무게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방을 과도하게 주입할 경우 피부층이 이식된 지방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아래로 처질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처짐 증상은 2차 이식 후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 정도가 심해지기 때문에 시술 전보다 얼굴이 어색해지고 표정도 불편해지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더 큰 문제는 생착되지 못한 지방이 눈꺼풀 쪽으로 흘러내려오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지방이식 후 부기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눈꺼풀의 부기가 심해지고 눈을 뜨기 어려울 정도가 되어야 증상을 인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톡스, 필러


햇빛의 자외선과 표정근으로 인해서 이마에 주름이 잡히거나 꺼진 부위가 생겨서 노안이 되었다면 다양한 방법의 리프팅 시술을 통해서 이마 볼륨을 채울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 접할수 있는 리프팅 시술은 보톡스를 비롯해서 필러와 같은 시술을 통해서도 비교적 간단하게 이마의 볼륨을 채우거나 펼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할수 있는 보톡스는 이마의 잔주름 정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필러는 이마의 패인부위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패인부위가 넓거나 움푹 꺼진 부위에 시술을 할 경우 늘어나는 필러 용량에 따른 비용부담이 가중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부작용

이마필러 부작용으로는 피부과적으로는 뭉침이나 V자로 혈관이 비치거나 붉어지는 등의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입량이 적기 때문에 고르게 주입이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중앙 집중된 필러의 뭉침 가능성이 있습니다. 필러의 내 살 지방과 다른 촉감으로 울퉁불퉁함이 만져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이마볼륨시술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이마볼륨수술이란?

댓글 0건 조회 290회 작성일 22-12-26 09:5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